악마성 제작자 이가라시 코지가 코나미를 나온 이유

iga-poly

얼마 전 코나미를 나온 악마성 제작자 이가라시 코지의 폴리곤 인터뷰 중:

“게임이 더욱 하드코어할 수록 캐주얼 시장에 대한 적합성은 떨어진다…안타깝지만 저는 코어 게임을 만드는 걸 잘 합니다. 지난 2년 동안 만든 게임은 소셜 시장 치고는 너무 하드코어했습니다. 그래서 취소되었지요. 다시 도전했지만 또 취소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했는데 또 취소되었어요. 그런 일이 몇 번 일어났습니다. 제 본질적인 스타일이 하드코어 게임에 더 기울어 있으니까요.

제 창작 스타일, 제가 잘 만드는 게임 경험은 그런 트렌드에 맞지 않았습니다. 그런 ‘도약’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작은 당혹감이 있었습니다. 그런 도약을 해내지 못하는 크리에이터가 많을 거라고 생각해요. 저는 할 수 없었습니다. 저는 제 자신에 당황했습니다. 그 시기에 팬들은 계속 ‘더 많은 2D 메트로이드바니아를 원한다’고 하는데, 이런 트렌드를 쫓아가야 하는 저로서는 그 팬들을 기쁘게 해줄 수 없다는 점이 실망스러웠습니다. 전환을 이룰 수 없었을 뿐 아니라 제가 만들고 싶은 게임을 계속 만들 수도 없었습니다. 그런 실망감이 있었습니다.

[…]

저는 단순한 욕구를 가진 단순한 인간입니다. 무언가를 만들고 내놓고 팬들이 내가 만든 것에 기뻐하는 과정, 그걸 하고 싶습니다. 지난 2년 동안은 여러 이유로 그 과정을 완수하지 못했어요. 완수할 수 있다면 저는 정말로 행복할 겁니다. 이게 바로 제 스튜디오로 하고 싶은 일입니다.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게임을 내놓는 것.”

회사를 나온지 며칠 안 되어 구체적인 계획도 새 회사 이름도 없지만, 자신이 만들고 싶고 팬들도 바라는 하드코어한 게임을 만들 거라고. 크라우드펀딩도 염두에 두고 아마네 미치루와 코지마 아야미가 함께 할 수도 있다고.

3 thoughts on “악마성 제작자 이가라시 코지가 코나미를 나온 이유

  1. 1. 세상의 많은 산업,사업… 기타 등등 일자리 등이 유사한 사유로 없어지거나 소멸되었음. 대부분은 시대가 변했다는 이유로.
    2. 1과 같은 이유에서 1에 해당하는 사업,산업, 기타 등등이 사라짐에 대한 타당한 설득이 없음.

  2. 나도 매니악한 게임을 좋아했엇고 또한 악마성을 즐긴 입장에서
    변명 혹음 궤변이 아닌,
    변화를 이끌어 가는 모습을 보여주기 바람.

    예를 들자면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로 진회힌 악마성 같은 게임.

    • 저 폴리곤 인터뷰에서도 언급했고, 다른 매체 인터뷰도 몇 개 더 나왔는데 콘솔 우선인 게임을 만들 생각이라고 합니다.

답글 남기기

